2024/11/11 3

'꿈의 대화'감상

1980년 11월 8일4회 대학가요제의대상 수상곡으로  연세대 의대 2학년 재학생이었던한명훈, 이범용 남성 듀오가 부른 곡이다.  엄청난 소용돌이를 겪던 암울한 상황에 젊은이들이 서로 의지하며 희망을 품고 살아가도록 서정적이면서도 밝은 리듬을 선사한다.   노래명 : 꿈의 대화작사, 작곡: 이범용노래 : 이범용, 한명훈Released: 1988Album: MBC College Song Festival GoldenBest(Lost Umbrella/Sun) 땅거미 내려앉아 어두운 거리에가만히 너에게 나의 꿈 들려주네에 에 에 에 에 에 에 에너의 마음 나를 주고나의 그것 너 받으리우리의 세상을둘이서 만들자.아침엔 꽃이 피고밤엔 눈이 온다.들판에 산위에 따뜻한 온누리네가 제일 좋아하는 석양이 질때면내가 제일 ..

대한민국 국민이 무비자로 방문할 수 있는 나라

중국이 갑자기 한국에 대해서 무비자 입국을 허가함. 아무래도 한국인이 된 중국인을 자유롭게 왕래하게 하려는 게 목적인 것 같다. 중국인이 한국 아파트 사는 것, 사업체 소유하는 것 등.. 한국을 위성 국가처럼 다루기 위한 첫번째 스탭으로 보인다. 북한과 러시아 수교가 강화되는 것에 대한 대응책으로 남한을 외교적 파트너로 만들기 위한 제스쳐로 볼 수 도 있겠지만... 그러기에 중국은 우리를 매우 호구로 본다. 동남아시아 국가권에서 숨은 중국인들이 남한 혐오를 퍼뜨리는 이유도 남한의 위상이 중국보다 문화적으로 우세해 지는 것을 막기 위함일거고... 남한을 혐오하는 사람들을 지지하는 집단들도 있는 걸 보면, 중국이 남한과 파트너쉽을 맺을 생각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지는 않고... 차근차근 이용해서 먹어버리려는 ..

사용내역이 입증 되지 않은 예산 전액 삭감[사이다]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의 살림인 만큼 사용 내역을 입증하지 못하면, 해당 예산을 지속적으로 집행할 수 없습니다. 잘못된 사용 내역이 있었다면, 부정 사용으로 엄벌에 처해질 것입니다. 부정 사용 내역도 증명이 안되고, 긍정 사용 내역도 증명이 안되고, 이도 저도 안되는 상황이라면, 어느 누구도 예산 집행 내역을 보고할 수 없다면, 입증 되지 않은 예산은 부득이 삭감합니다. 예산 집행 내역을 보고하지 않으며 버티고 있는 상황이었다. 당시 질의 상황: "감사원에서 행정부를 감사할 때 관례대로 합니까? 법대로 합니까?" "법대로 합니다." "근데 왜 자료는 관례대로 안낸다고 하는 겁니까?" ... 어쨌든 다음과 같은 결론이 남. "그럼 예산 보고가 되지 않았으므로, 예산 내역이 입증 되지 않았습니다.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