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4

free free palestina

작년부터 더 격하게 시작 된 구호 프리 프리 팔레스티나 무엇이 정답일까? 를 고민하고 있는 자체가 우리로 하여금 행동하지 않는 죄, 생각 하지 않는 죄를 범하게 하고 있다. 우리에게 우리를 불편하게 하는 수많은 이슈들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모든일에 감정을 소모하기도 어렵다. 나는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가? 나는 그들 곁에 잠시 있어 줄 수 있을 뿐이다. 지나가는 행인으로써 작은 인연을 더한다. 내 친구들의 상황만 보자..., 유태인 친구는 팔레스타인 상황을 안타까워한다. (이스라엘 사람 대부분은 지금 이스라엘이 선택한 방법에 반대하고 있다고 한다. 하마스는 팔레스타인을 대변하는 사람이 아니라 팔레스타인인을 자신의 권력을 위해 이용하는 권력추구자로 본다.) 인도 친구는 팔레스타인을 혐오한다. 방글라데시와 이..

오스트라바 도착

오스트라바 한달 살이 출발 많은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 기차 안에서 부지런 떨며 뭔가를 하던 젊은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내면을 살피고 분주함을 비우는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다섯시간의 기차 여행이 삼십분처럼 짧게 느껴진다. 어느새 부터 이런 멍때리기에 익숙해져서 그 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게 지나간다. 자는 것도 아니고 아무 것도 안하는데 시간이 훌쩍 지난다. 무아의 휴식을 하며 기차 여행을 하고 오스트라바에 도착했다. 한 정거장 일찍 내렸다. 기차가 연착 됐는데 시간을 잘못 확인한 결과이고 체코어를 모른 결과이고 역에서 잠시 쉬고 숙소 차편을 검색했더니 이상하게 멀다. 아차 대합실에 있는 여행객에게 다시 한번 확인했다. 나 잘못 내린거 맞지? 서로 웃으며 잘못 내린거 확인 도움을 받고 매표소 가서 상..

그리운 비빔면 먹다

난 외국 생활중 김치나 밥은 별로 생각 나지 않는데, 가끔 생각 나는건 비빔면이다. 이번에 아예 소스채 사서 해먹기로 했다. 근데 별로다. 너무 달아. 내 입맛이 변했나보다. 이럴수가... 너무 달더라고... 향수 달래는 데 실패. 외국 친구들이 한국 음식들이 너무 달다고 하곤 했다. 여기 린츠에도 한식 집이 있는데, 엄청 맛있다고 여기 친구들이 나를 데려가 줬었었다. 근데, 내 입맛에는 짜기만 했었다. 그래서 그 친구들에게 한국이 더 맛있어. 여기는 제 맛이 안나네 했었다. 그래도 한국 맛이랑 비슷해서 좋다. 맛있다. 하면서 먹었었다. 그 친구들에게도 다음에 한국 오면 진짜 맛을 경험할 수 있을거야 말해줬었는데, 그때 나는 잘못 된 판단을 했었을 수도 있겠다. 내 입맛을 쉽게 일반화 한 오류... 달지..

board game night

이번에는 친구 집들이겸 보드게임 모임을 했다. 여러 우여 곡절이 있었지만 어찌어찌해서 새로 집 구하고 가구 들이고 젊은 여성 직딩들의 아기자기한 집이 갖춰졌다. 나는 집꾸미기에 도움이 되는 프린팅 디자인을 챙겨갖다. 흰색 위주 인테리어라서 한국적 모던하우스 느낌이었다. 밝고 깨끗한 분위기 좋았다. *** 보드게임은 네가지 게임을 했다. 매번 게임들이 바뀐다. 게임 모으기 취미를 가진 친구 덕분이다. 한국에서는 별로 재미없던 것도 희안하게 여기선 재밌게 느껴진다. 다양한 이야기거리도 함께 즐기기 때문인 듯하다. *** 먹거리들은 맥주는 두박스나 있었는데 세 캔만 소비 됐고, 오늘의 간식 김구운 게 엄청 인기 있더라고 김을 한 백장 구워갔는는데 모두 소비됐다. 여기 김이 비싸기도 하고(열장에 5유로) 다양한..